봉독면역요법은 살아있는 벌에서 벌독을 추출하여 그것을 철저한 공정을 거쳐 앰플을 만든 후 희석하여 인체내에 투입하는 치료법입니다. 면역요법은 인체의 면역력을 정상화시키는 매우 유용한 치료법으로 봉독면역요법은 면역계의 문제로 인한 다양한 질환에 매우 효과적인 치료방법입니다. 본원에서 시행 중인 봉독면역요법의 치료 매뉴얼은 직접 연구개발한 것입니다.



효과가 있는 질환은 피부묘기증, 만성두드러기, 벌 및 모기 알레르기,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건선 등입니다. 봉독면역요법을 시행한 후의 변화된 면역반응은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 컨디션으로 바뀌어(built-up), 다시 항원이 침입한다 할지라도 반응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체질개선에 이르게 됩니다.


시술은 평균적으로 1주일에 2회를 시술합니다. 1주일에 2-3 회를 시술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그 횟수는 조절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3차 획득면역이 나타나면 1차 치료기간이 종료됩니다. 1차 치료기간 후에는 약 1-2 달간 2주에 1회로 2차 치료기간이 설정되고, 이후에는 2달간 4주(1달)에 1회로 3차 치료기간이 설정되어 치료가 종료됩니다.


우선 환자들이 봉독약침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야 합니다. 치료시의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어린아이들이 봉독에 대한 수용력(tolerance)이 더욱 좋다는 결과들이 많아 시술에 대한 불안감만 없다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치료기간은 환자와 질환마다 달라질 수 있으나 주된 치료기간은 평균적으로 3개월이 걸립니다. 이후의 유지용량으로 치료하는 시기는 3-4개월이 걸립니다. 성공적으로 봉독면역요법이 완성된 이후에는 제반 알레르기 질환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